본문 바로가기

런던에서 사는 이야기/일상

루이보스 티 Rooibos tea Tick Tock 틱톡 리뷰 일화

반응형

옛날에는 얼마나 옛날인가. 나는 이십 대 중반까지도 커피를 마시지 않았다. 우스운 얘기지만 음료에 돈을 쓴다는 것에 굉장히 짠순이었다. 그 외에도 짠순이이긴 하지만, 그러던 내가 커피를 마시기 시작했다. 꽤 오래 마신 거 같다. 맛도 모르면서 그냥 마셨다. 커피도 그렇고 술도 그렇지만 이 음료들을 잘 알고 마시면 생산지와 생산 회사에 따라서 맛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된다. 지금 커피와 알코올의 얘기를 하려는 것은 아니고, 그렇게 카페인을 마시던 내가 작년 그러고 보니 일 년 좀 넘었다. 카페인을 안 마시기로 했다. 카페인을 안 마시기로 했더니 마실 게 없다. 그래서 이래저래 많이 대체 음료를 찾긴 했는데, 이번에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으니 아침을 꼭 티나 주스로 시작 하기 시작했다.

누군가 수퍼에서 파는 과일 주스가 몸에 안 좋다고 해서 허벌티를 찾기 시작했다. 그런데 슈퍼마켓에 허벌티가 특히 루이보스티가 남은 게 없다. 몸에 좋은 건 남은 게 없다 이 코로나 시대에는! 그런데 언젠가 오랜만에 만에 Coop 슈퍼에 이 Rooibos tea 루이보스 tick tock 티가 딱 하나 남아 있었다. 카페인 프리의 티를 찾고 있었는데, 코로나 때문인가, 허벌 herbal 티가 남아나지 않았다. 

루이보스 티 정면

 게다가 오가닉, 오늘은 이 오가닉 루이보스 티를 소개하려한다. 이 루이보스 티 틱톡은 런던에서 알고 지낸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온 아는 분이 우리에게 추천해 주신 herbal tea 허벌티이다. 같이 살던 한국 아가씨가 카페인을 먹으면 가슴이 두근 거린다고 허벌티만 마셨었다. 그 친구가 그분께 영국에서 마실 수 있는 허벌티를 물어봤는데, 그분께서 특별히 추천해 주신 티! 그런데 정말 괜찮다. 그 이유인즉슨, 보통 잉글리시 티는 우유와 함께 마시는 데 카페인이 들어 있다. 그런데 보통 루이보스 티는 우유를 요구하지 않는다. 그래서 잉글리시 티 맛을 느끼며 카페인이 안 들어 있는 건강한 티를 마시기에는 이 루이보스 Rooibos tea tick tock 틱톡 허벌티가 딱이다. 자 왜 그럴까 마시는 방법을 보자.

틱톡 정면

밑에 써 있는 것처럼 언제든지 마셔도 된다. 마시는 방법이 잉글리시 티랑 비슷하다. 설탕을 넣던지 우유를 넣던지. 대신에 꿀이나 레몬, 혹은 민트. 뜨거운 물 붓고 2-4분 불려 주라고 한다. 나도 모르던 사실이지만 루이보스의 원래 이름은 레드부쉬라고레드 부쉬라고 한다. 그러니까 어디에 레드 부쉬라고 쓰여 있는 티를 보면 루이보스라고 생각하면 될 것이다.

루이보스 티 옆면

 또한 뭐가 좋은 가. 우유를 넣지 않고 스트레이트로 마셔도 좋고 레몬이나 차갑게해서 민트를 넣어도 좋다고 한다. 쓴 맛이 적고 카페인 프리, 잠도 잘 온다.

루이보스 티 옆면 2

 어느 때 마셔도 괜찮다.

틱톡 옆면

 마지막으로 오리지날 루이보스 말고도 다른 다섯 가지 맛이 있다. 카페인 프리이기 때문에 얼그레이를 다음에 마셔 보고 싶다.

루이보스 티 안

 아침에 항상 루이보스 틱톡을 한잔씩 마신다. 안에는 밑에 사진 처럼 티백으로 되어 있어서 물만 부어서 마실 수 있어서 간단하다.

루이보스 티 한잔

티라고 하면 찾잔을 생각하기 나름일지 모르지만 영국에서는 모두 우유와 함께 마시는 티는 다들 머그컵에 마신다. 그래야 양도 많고 좋다. 나는 소젖을 안 마시기 때문에 소야 밀크를 넣어서 마신다. 아 오늘도 상쾌한 시작!

루이보스 티 모닝 머그컵 한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