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런던에서 사는 이야기/일상

연어와 오가닉 브로콜리구이, Chablis 화이트 와인과 함께 영국신사 따라하기

반응형

“넌 왜 그 나물에 그 밥이니 항상?” 하고 말할지 모르지만 식단을 바꿀 수가 없다. 고기를 안 먹으니, 생선을 좋아하고 야채만 먹자니 뭔가 허전하고 그래서 오늘도 연어와 오가닉 브로콜리를 구워봤다. ​이렇게 먹어야 설거지 걸이도 별로 안 나오고 빨리 차려 먹는다. 영양도 만점이고. ​먼저 그릇에 오일 바르고 브로콜리를 가장자리에 올려 놓고

브로콜리 준비

연어는 가운데 놓고

연어 플러스

소금 간장으로 위에 간하고 연어 위에 살짝 덮듯이 뿌린다.

후추와 각종 허브 간 맞추기

후추와 각종 허브를 뿌리면 끝! 오늘은 요리용 레몬주스를 마지막에 뿌려봤다.

 그리고 미리 데운 오븐에 집어넣으면 끝! 오븐의 온도는 190도 그리고 19-20분 놔두고 꺼내면 된다. 여기에서의 포인트는 브로콜리를 끓는 물에 한번 살짝 데치고 넣어주어라. 그러면 더 부드러운 브로콜리를 먹을 수 있다.

그릴 오븐
오븐에서 나온 연어와 브로콜리

 그릇에 현미보리밥과 같이 담아낸다. 양이 굉장히 많아 보이나 현미 보리밥이라 배가 하나도 안 부르다 ㅎㅎ
생선은 결국 하나 남겼다. 역시 물에 한번 데쳤더니, 브로콜리에서 빛이 난다!

그릇에 담아낸 현미보리밥과 연어와 브로콜리

 근처에 와인가게에 갔더니 한 영국 신사가 화이트 와인을 와이프를 위해 하나 사고 또 하나는 자신을 위해서 냉장고에 있는 차가운 와인을 하나 꺼내려하다가 주인아저씨께 물었다. Chablis 괜찮은 거 있냐고, 그래서 주인아저씨가 그 영국 신사에게 그 신사가 꺼내려는 와인 옆에 있는 사진의 와인을 추천하였다. 오가닉 프랑스산 와인이었다. 그 이유 즉슨 원래 80파운드는 넘는 와인인데 지금 £27에 세일하고 있다고, 정말 강력 추천한다고 했다. 생선과 먹으면 맛있다고 나와 있는 것에 더욱 유혹을 못 참고 같은 와인을 손에 넣었다. 드라이하고 뒤끝이 없는 게 역시 괜찮았다.

프랑스 와인 샤블리

오늘도 연어와 오가닉 브로콜리 구이, Chablis 화이트 와인과 함께 식사 한끼 잘 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