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런던에서 사는 이야기/레시피

나은이도 먹는 일본 낫또(納豆)를 맛있게 먹는 방법

반응형

얼마 전에 유튜브로 박주호 선수 딸 나은이가 낫또를 먹는 모습을 보고 놀란적이 있다. 저 어린아이도 먹는 낫또를 왜 어른들은 못 먹을까. 그런데 나도 일본에 꽤 오래 살았지만 낫또를 먹을 생각을 한 번도 안 했었다. 아니 냄새조차 싫었다. 그런 내가 낫또를 먹게 되었다. 낫또의 강한 냄새와 독특한 맛 때문에 입에도 대지 않았지만, 어던 계기로 낫또를 먹기 시작했다. 그 계기는 영국에 와서 일본 친구를 만났는데 요리를 참 잘한다. 그 친구와 나에게 낫또를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려 주었다. 그래서 그녀가 만들어 준 낫또를 먹고 먹을만하다고 생각해서 영국에 와서 낫또를 먹기 시작했다. 그래서 오늘은 일본 낫또를 어떻게 하면 맛있게 먹는지에 대해서 소개하고 싶다.

그녀가 알려 준 방법과 나만의 스타일을 가미한 일본 낫또를 맛있게 먹는 방법을 소개하고 싶다. 보통 낫또를 신선한 상태에서 바로 먹으면 되지만 바로바로 먹을 일이 없을 때가 많다 그래서 냉동 낫또를 산다. 일본 슈퍼에 가서 밑에 이치방 우마이(一番うまい)£1.38 가격의 나또를 산다. 다른 낫또는 산적이 없다. 내 일본 친구도 저 낫또만 사서 먹는 걸 보았기 때문에 같은 걸 산다.

일본 낫또 가격

한 팩에 4개 들어있다. 집에 와서 냉동실에 넣어 두고 먹고 싶을 때 꺼내서 데워 먹으면 된다.

레시피
낫또 한 개
아보카도 한 개
작은 양파 1/2
달걀 1
밥 한 그릇

우선 준비를 해 보자. 한 밥그릇에 낫또 하나를 생각하면 된다. 뚜껑을 열어 보면 밑에와 같이 낫또와 두 가지 소스가 들어있다. 하나는 간장이나 참기름 같은 맛의 소스와 또 다른 하나는 머스터드소스 같은 맛이다. 매운맛을 내기 위함이다. 이렇게 두 개의 소스를 빼낸 다음 낫또도 다른 그릇에 분리 해 놓고 낫또만 레인지에 30초 데운다.

일본 낫또와 타래

그리고 아보카도와 양파를 잘게 썰어서 그릇에 넣어 둔다.

아보카도와 양파 썰어 놓기

레인지에 덥힌 나또를 아보카도와 양파에 더한다.

데운 낫또를 더하기

그리고 데운 낫또와 두 가지 소스를 위에 더해서 섞어 둔다.

머스터드 쏘스와 타래 더하기

그다음에 여기에 날달걀의 노른자를 섞어 먹는 것이 내 친구의 포인트이나 나는 날달걀을 안 먹기 때문에 반숙한 계란을 더한다. 반숙에 실패하는 경우가 있는데 여기에 절대 실패하지 않는 반숙 만들기의 꿀팁을 알려 주고 싶다.

Tip: 반숙 계란 만드는 방법
-> 냄비에 물을 넣고 끓을 때까지 기다린다.
-> 물이 끓을 때 깨지지 않도록 조심히 달걀을 끓는 물에 넣는다.
-> 6분 후에 불을 끈다.
-> 찬물에 씻어서 껍질을 벗긴다.

그렇게 반숙 계란을 껍질을 벗겨서 낫또와 아보카도, 양파에 더한다.

반숙한 달걀 더하기

열심히 섞는다. 다 섞은 재료를 따듯한 밥 위에 얹는다.

현비 보리밥에 얹어서 먹기

 나또와 야채가 너무 많아서 밥이 안 보이네요. 이렇게 해서 완성입니다! 입맛 없을 때 낫또와 아보카도 양파의 사각사각한 맛을 씹어 먹으면 정말 행복하답니다. 너무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요리하기 귀찮은 날 입맛이 없는 날은 정말 제격입니다. 건강에도 최고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