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코츠월드(Cotswolds) 영국에서 가장 살고 싶은 곳 일박이일 여행

코츠월드 자동차 박물관 앞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지난 월요일부터 집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전에 없던 시간이 남아서 1월 초에 일본과 한국에서 놀러 온 친구와 코츠월드에 간 여행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코츠월드는 여러 번 가도 저에게는 질리지 않는 곳입니다. 이번은 그런데 처음으로 1박을 하고 오기로 했습니다. 멀리서 온 친구들과 가는 거라 가고 싶은 곳을 모두 들러 보고 싶어, 이번에는 직접 운전해서 갔습니다.

엔터프라이즈 렌터카(Enterprise Rentercar)에서 빌렸습니다. 오토매틱 밖에 운전을 못 해서 엔터프라이즈를 장거리에는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네 명이서 기름 값까지 합해서 150파운드 정도 나왔습니다. 여기서 주의하셔야 할 점은 렌터카를 빌리실 때는 신용카드가 있어야 하고 만 26세 이상이셔야 보험이 쌉니다. 그리고 보증금으로 1000파운드에서 1200파운드 정도 걸어야 하니까 신용카드에 넉넉히 사용한도가 남아 있어야 합니다. 원래 이틀 빌리려고 했는데 렌터카 회사가 보통 6시 7시면 닫기 때문에 그다음 날 아침에 반납해도 같은 가격으로 해줍니다. 합리적이죠. 걸리는 시간은 런던에서 거의 2시간 생각하시면 됩니다. 밑에는 운전 경로입니다. 지금은 밤이라 1시간 반이라고 나오는데 2시간 잡으면 됩니다.

런던에서 코츠월드 자동차 경로

아침 10시쯤에 렌터카 회사를 출발해서 Bourton-on-the-Water 점심 좀 지나서 도착한 거 같아요. 거기서 호텔이 가까왔기 때문에 제일 먼저 도착지로 했지요. 1월 2일이라 그런지 사람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모두 피곤한 터라 오래 고르지 않고 제일 분비는 크림 티가 파는 가게(The Cornish Bakery)로 들어갔습니다. 줄 서서 들어가야 해서 반드시 맛있을 거라는 확신이 있었습니다. 코코아를 시켰는데 한 사발을 주었습니다. 역시 기대에 어긋나지 않았어요.

물가에서 (Bourton-on-the Water)

이번 여행에서 가장 좋았던 것이 있다면 호텔 아침식사가 최고였다고 할까요 ㅎㅎ 밑에는 창가에서 바라본 호텔 밖 풍경. 결혼식으로도 많이 오는 것 같습니다. 묵었던 곳은 The Slaughters Country Inn 다음에도 다시 묵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격은 둘이 합해서 120파운드였고요, 아침식사 포함입니다. 시즌에 따라서 다른데 지금은 시즌이 아니라 저렴한 건지 항상 그 가격인지는 모르겠네요. 엑스페디아(Expedia)에서 예약했어요.

호텔 창문에서 바라본 풍경(The Slaughters Country Inn)

점심을 그럭저럭 먹은 탓에 저녁은 잘 챙겨 먹자고 했건만 1월 2일이라 그런지 문 연 레스토랑이 거의 없었습니다. 그래서 가장 가까운 곳의 펍으로 가려했지만 잘 못해서 인디언 펍(The Coach & Horses)을 가게 되었습니다. 직원들은 너무 친절하고 좋았는데 양이 너무 많았어요. 왜 맛이 있어도 양이 많으면 맛이 없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잖아요. 친구가 고른 새우요리가 어쩜 그리 맛있어 뵈던지. 한 사람당 20파운드 정도 쓴 것 같습니다. 원 알코올 포함해서. 식사는 12파운드에서 20파운드 안 되는 저렴한 곳이었습니다.

왕 새우 요리
저녁만찬(The Coach & Horses)

저녁은 별로였으나 그 다음날 호텔의 요리가 모든 것을 보상해 주었습니다. 저렇게 뷔페식으로 빵과 햄 치즈 넛츠 건강식 주스 등등 게다가 메인으로 따로 식사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보카도 에그를 시켰는데요 친구는 연어 에그를 시켰습니다. 사진을 안 남겼네요.

아침식사 (The Slaughters Country Inn)

그렇게 힘찬 식사를 마치고 부랴부랴 바이브리(Bibury)로 갔습니다. 코츠월드 하면 여기가 하이라이트라고 생각합니다. 나만의 생각? 하지만 저는 여기가 제일 이쁘다고 생각합니다. 꼭 가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바이브리 트라우트 팜은 유료입니다. 유료라서 안 들어간 건 아니고 시간이 없어서 못 들어갔습니다. 가격은 어른은 4파운드 정도 어린이는 3파운드 정도 밑에 참고하세요.

Adults £3.95, Children £2.95
너무 이뻐서 밖에서 사진만 찍었어요.

바이브리 트라우트 팜 옆(Bibury Trout Farm)

또한 바이브리는 여기가 하이라이트죠. 날씨가 화창하지 못한 결과 사진이 이쁘게 안 나왔네요. 여기는 한국 학생들이 단체로 관광회사 가이드 분하고 같이 하루 여행하시는 분들과 만났습니다. 밴 두대로 오셨더라고요. 저기 모여 계신 분들이 다 한국분들.

Bibury (Arlington Row)

마지막으로 간 곳은 셰익스피어 태어난 곳이었습니다. 뭐 좋다고 간진 모르겠지만 유명하신 분이라 친구들에게 꼭 보여주고 싶어 데려갔습니다. 나름 좋아하더군요. 뒤쪽으로 가면 박물관이 있습니다. 기념품 사시고 싶은 분들은 한 번 가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세익스피어 태어난 곳(Shakespeare birthplace)

마지막으로 런던으로 돌아오는 길에 옥스퍼드에 들렀습니다. 그 사진은 다음에 기회가 되면 올리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