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런던에서 사는 이야기/레시피

밀가루 없이 만드는 초콜릿 케이크 레시피

반응형

오늘은 정말 간단히 밀가루 없이 만들 수 있는 초콜릿 케이크 레시피를 소개한다.
비비씨 굿 푸드에 적당한 레시피가 없어서 오늘은 인스타그램의 레시피와 내 나름의 노하우를 섞어서 만들어 보았다.
괜찮은 초콜릿 케이크가 완성되었다!!

<재료>
버터 225그램
다크 초콜릿 500그램 (다크 초콜릿이 250그램 밖에 없어서 코코아 파우더를 200그램 넣었다.)
계란 7개(초코릿 양을 생각해서 계란은 6개 넣었다.)
설탕(라이트 흑설탕 사용) 200그램
바닐라 에센스(익스트랙트) 1스푼

<레시피>
1. 냄비에 버터와 다크 초콜릿을 넣고 약불에 끓인다. 초콜릿이 다 녹으면 불을 끄고 식힌다.





2. 볼에 계란과 설탕을 넣고 휘핑 기계로 섞는다.



3. 1.번의 버터와 초콜릿 녹인 것을 2. 번의 반죽에 더한다. 바닐라 에센스도 더한 후 휘핑 기계로 섞는다.


4. 빵틀에 붓고, 오븐에 넣는다.




5. 오븐 160도에 25-35분간 굽는다.



6. 이건 옵션이다. 데코레이션을 한다.

케이크 윗면이 갈라져서 가리기 위해서 아이싱슈가를 만들었다.
아이싱 슈가는 설탕과 버터를 섞어서 만들면 된다.

체리와 블루베리와 스프링클스로 데코레이션을 했다.
친구의 시험합격 축하 초콜릿 케이크가 완성되었다!!



날로 발전하는 베이크 실력이라고 칭찬받아 기분 좋은 저녁이 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