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런던에서 사는 이야기/레시피

초 간단 레시피 바나나 케이크 - 비비씨 굿 푸드 BBC Good Food

반응형

이제 케이크는 사다 먹지 말고 집에서 베이크 하기로 하였다.

레몬 케이크가 떨어지고, 자신이 붙은 나는 이번엔 주스 해 먹으려고 사온

바나나가 있던 관계로 바나나 케이크를 도전해 보았다.

 

레시피는 비비씨 굿 푸드 BBC Good Food에서 가져왔다. 

그런데 정말 너무 초 간단해서 미안할 정도의 레시피이다.

 

그런데 이번에도 정말 맛있었다.

내가 만들고 맛있어서, 앞으로도 케이크 안 사 먹어도 되겠다!

 

그런 레시피를 소개한다.

 

<재료>

바나나 2개(작은 바나나 3개 사용)

140그램 밀가루(통밀가루 사용)

140그램 캐스터 설탕(흑설탕 사용)

140그램 버터

큰 계란 2개(작은 계란 3개 사용)

베이킹파우더 1스푼

 

 

비비씨에서는 아이싱 슈가를 사용하였지만, 나는 생략했다.

그렇게 달게 먹고 싶지는 않기 때문이다.

그럼 시작해 볼까

 

<바나나 케이크 레시피>

1. 오븐을 180도로 데운다.

2. 오븐 틀에 버터를 바른다.

3. 볼에 설탕 버터를 넣고 크림처럼 될때가지 섞는다.

 

버터와 흑설탕을 볼에 넣는다.
크림같이 될 때까지 섞는다.

 

 

4. 3.번에 계란(미리 계란은 흰자 노른자를 섞어 놓는다)과 밀가루를 더해서 천천히 섞는다. 

 

푼계란 더하기
밀가루 더하기

 

5. 바나나를 으깬다.

 

 

바나나 으깨기

 

6. 으깨 놓은 바나나를 더하고, 베이킹 파우더도 더해서 잘 섞는다.

 

바나나 더하기

 

7. 오븐 틀에 반죽을 붓는다.

 

오븐 틀에 넣기

 

 

8. 데워진 오븐에 넣고 50분 정도 굽는다(오븐 틀에 따라서 굽는 시간이 달라 질 수 있다).

 

오븐에 넣기

 

통밀과 흑설탕을 써서 그러나 케이크가 다 짙은 갈색이다. 

 

구워진 바나나 케이크

 

그런데 맛은 정말 최고였다! 관계 없지만, 라즈베리 아이스크림과 같이 먹었다. 

정말 간단하니, 레시피 대로 하면 정말 맛있는 바나나 케이크를 맛볼 수 있을 것이다.

정말 간단히 만들 수 있어서 언제든지 또 만들어 먹겠다.

 

바나나케이크와 라즈베리 아이스크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