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런던에서 사는 이야기/리뷰

[리뷰] 화상 회의 용으로 마이크와 스피커를 샀어요!!

반응형

한국에는 아마존에서 쇼핑할 수 없다고 들었다. 하지만, 오늘은 아마존에서 구입한 화상 회의용 마이크와 스피커를 구입한 리뷰를 적고 싶다. 코로나 때문에 지난 삼월부터 계속 집에서 일하기 때문에 스피커 마이크 쓸 일이 너무 많다. 일 뿐만 아니라 록그다운까지 걸리면 집에 있는 시간이 정말 많으니 화상으로 친구들 가족들과 얘기할 일이 많아서 마이크와 스피커를 구입해야겠다고 계속 생각하다 드디어 구입하였다.


아마존 박스는 항상 아래와 같이 포장되어 온다. 상자가 매우 얇다.

아마존 소포 박스

우선 스피커 마이크는 특별히 브랜드 제품을 산 것은 아니다. 유튜버처럼 녹음을 할 건 아니라서 성능이 뛰어나 특별한 마이크가 필요한 건 아니었다. 스피커도 마찬가지이다. 두명의 영국 친구들에게서 스피커가 작은데 성능이 좋다는 리뷰를 듣고 같은 걸 구입하였다. 하지만 무엇보다 두 제품 모두 아마존 리뷰가 거의 5점 만점에 가까웠다. 그래서 사게 된 계기가 되었다. 스피커 제품 이름은 앤커 Anker, 마이크는 알에스 원 RS-ONE이다. 스피커 상자에 3년 워런티라고 쓰여있다. 정말 싸게 샀는데, 3년 보증까지 있다니 신기하다. 참고로 스피커는 £23.99이고 마이크는 £25.95이다.

스피커와 마이크 포장

마이크 포장을 뜯으면 이렇게 세개의 부품이 들어 있다. 마이크와 받침대 유에스비 케이블이다. 따로 블루투스가 아닌 것이 좀 아쉽다. 그래서 싼가 보다. 컴퓨터에 유에스비로 연결해서 써야 한다. 하지만 케이블은 이미터 이상의 길이이다.

마이크 부품

마이크 받침대를 돌려서 끼워 놓으면 이런 모습이다.

마이크 옆 모습

이제 스피커를 열어 보자. 앤커는 정말 다양한 제품이 많은데, 우선 친구들의 추천으로 골랐다. 정말 작다. 스피커는 아래와 같이 스피커 본체와 유에스비 케이블이다. 마이크와는 달리 유에스비가 없어도 블루투스로 사용할 수 있다. 유에스비 케이블은 충전 용이다.

스피커와 유에스비 케이블

밑에 동그란 버튼이 전원 버튼이고 전원 오른쪽은 이어폰을 꽂을 수 있게도 되어 있다. 실제 쓸 일이 있을지는 모르겠다. 또 전원 왼쪽에 있는 버튼은 라디오로 전환할 수 있는 버튼이다.

유에스비를 꽂아 스피커 충전 중

스피커 옆에는 볼륨 조절 버튼과 가운데 재생 버튼이 있다. 가운데 재생 버튼은 실제 컴퓨터에서 재생하고 있는 영상을 스피커에서 재생하게 하기도 멈추게도 해 준다. 바닥에 파란불은 스피커가 블루투스로 디바이스와 연결되면 파란색으로 변한다.

블루투스 연결 된 상태

 여러 디바이스로 복수 연결은 안된다. 매번 다른 디바이스로 연결하고 싶을 땐 현재 연결되어 있는 디바이스를 끊고 새로운 디바이스로 연결하여야 한다. 그리고 아이폰 하고도 연결할 수 있다. 스피커와 마이크 모두 성능이 꽤 괜찮다. 이젠 노트북 가까이서 말하지 않아도 모두에게 들리기 때문에 한결 편리해졌다. 사용도 정말 쉽다.

화상회의 용 스피커와 마이크를 아마존에서 구입하실 수 있는 분이 계시다면, 정말 자신있게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