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

워터파크 익스플로 카렛(Xplor by Xcaret, Xplor park) 체험

반응형

5일이란 짧은 여정이어서 마지막 날은 비행기가 저녁이라서 아침부터 워터파크(익스플로러 카렛)에 가기로 했습니다. 어린이들이 가는 파크가 아니라 어른들이 놀 수 있는 파크라 좋았던 것 같아요. 뷔페가 포함이라서 그렇게 나쁜 가격은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한 사람당 100달러였습니다. 멕시코는 달러와 페소를 섞어 쓸 수 있습니다. 장소에 따라서 달러를 안 받는 곳도 있지만. 인터넷으로 예약하였습니다.  

익스플로러 카렛(Xplor by Xcaret) 

이 파크는 거의 물놀이가 베이스이고 격한 놀이가 많아서 전화기는 로커에 넣어 놓았습니다. 그래서 사진은 들어 가자 마자 찍은 것이 전부 입니다. 일본에서 디즈니랜드 시나 디즈니랜드 유니버설 스튜디오에 가 보았지만 여기가 제일 재밌었던 듯합니다. 처음으로 짚라인을 타 보았습니다. 밑에 보이는 곳이 짚라인 중의 하나의 모습인데요. 한 코스가 한 7, 8 개였던 것 같습니다. 처음엔 낮고 긴 코스를 선택하고 두 번째 탈 때는 짧고 높은 코스를 타라고 알려줍니다. 타기 전에 첫 번째냐 두 번째냐고 일하시는 분이 물어보는데 두 번째에는 물 미끄럼틀이 있어서 한결 더 스릴 있습니다. 짚라인을 타고 물에 빠지는 코스도 정말 시원하고 재밌습니다. 어떤 여자분은 꼭대기에 올라와서 울고 내려 가신 분도 계시더군요. 남자 친구인지 남편인지 알 수 없지만 달래다 안돼서 결국 하차. 전혀 무섭지는 않고요. 슬리퍼 신어도 바람에 슬리퍼 날아가지 않습니다. 신고 타셔도 돼요.

익스플로러 카렛(Xplor by Xcaret) Zipline 앞에서
익스플로러 카렛(Xplor by Xcaret) 

밑이 짚라인 타고 물로 빠지는 곳입니다. 저기에서 나오게 되죠. 이게 두번째 코스에서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카렛(Xplor by Xcaret) 

여기 입구에서 지날 때는 뭔지 몰랐는데 몇 번이고 이 쪽으로 나왔던 것 같아요. 또 하나 정말 재밌었던 거는 정글에서 지프차를 운전하는 경험(Amphibious vehicle to drive through the jungle and flooded caves)을 할 수 있습니다. 오토매틱 밖에 없으니 한국 분들도 얼마든지 운전할 수 있어요. 운전면허 있으면 누구나 운전할 수 있고요. 특별히 운전면허 체크는 하지 않습니다. 사고 내도 본인이 다 지불한다는 사인을 하고 운전을 하기 때문에 본인 책임인 거죠. 그런데 정말 재미있어요. 마치 자동차 게임하는 것 같은 느낌이에요. 과속하시면 중간중간에 직원 분들이 차 세워서 주의 주세요. 하하! 혼자서 타시거나 둘이서 타시거나 그것은 자유입니다. 최대 4명까지 탈 수 있지만 운전을 좋아하시면 직접 운전하시는 게 낫죠.

익스플로러 카렛(Xplor by Xcaret) 

음식은 뷔페라서 다 포함되어 있지만 알코올은 물론 없습니다. 소프트드링크와 주스, 각종 요리가 다 있는데요, 시푸드는 먹을 게 별로 없고 스테이크나 고기 좋아하시는 분은 직접 그릴도 해주니까 먹을만하실 거예요. 그리고 곳곳에 하머와 쉴 수 있는 공간도 있고 음료를 특히 과일주스 스무디 같은 음료를 얼마든지 마실 수 있어요.  

엑스플로러 파크 입구

구굴 지도에는 Xplor park가 정확한 위치로 나오네요. 플라야 델 카르멘에서 차로 10분도 채 안 되는 곳입니다. 한국 커플분들도 몇 분 보이시더라고요. 어떻게 다들 알고 오셨는지. 동양인이 그리 많지는 않아서 평일이라 그랬는지는 모르지만 분비 지는 않아서 괜찮았던 것 같아요.

플라야 델 카르멘에서 익스플로러 파크 가는 길

이렇게 워터파크에서 잘 놀고 칸쿤 공항으로 가기 위해서 플라야 델 카르멘의 버스터미널로 이동하였습니다. 익스플러로 파크는 5시까지 합니다. 친구들은 저를 배웅해 주기 위해서 한 시간 일찍 떠나야 했죠. 그렇게 플라야에서 다시 ADO버스를 타고 칸쿤공항으로 가서 무사히 런던으로 돌아왔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공항은 완전히 한가 했어요. 올 때 비행기도 그러고 보니 저는 옆 자리에 아무도 없어서 이코노미였는데 누워서 왔고요. 그런데 이게 마지막 여행이 될 줄 이야 지금 런던은 감금상태입니다. 삼주 째 집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