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

스위스 트래블 패스 Swiss travel pass 로 기차 여행 하기 (Glacier express) 글래시어 익스프레스

반응형

스위스기차 여행을 소개하고 싶다. 스위스는 기차가 너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단체로 가서 렌터카를 하거나 소수이면 기차 여행을 추천한다.

스위스 트래블 패스 Swiss travel pass로 기차 여행을 하기 위해서 티켓 구매 방법과 글래시어 익스프레스 (Glacier express) 티켓 구매 방법과 기차로 여행한 사진을 소개 한다.


 
 
 

 

 

 

 

 

 


2024년 올해 3월 말에 스위스로 Swiss travel pass 스위스 트래블패스로 여행을 하고 돌아왔다. 작년에 프랑스 샤모니 스키장에 갔을 때 제네바 공항에 도착했었는데 그때는 바로 셔틀버스를 타고 프랑스 스키장으로 이동하였기 때문에 스위스 나라를 여행하는 것은 처음이다.

우선 Swiss travel pass 스위스 트래블 패스 예약 방법을 소개한다. 스위스 연방 철도 사이트에 들어가서 원하는 날짜의 티켓을 구매하면 된다. 보통 3, 4, 6, 8, 15일 등등 여행 기한에 맞춰서 스위스 여행 전에 미리 며칠간 기차 혹은 대중교통을 이용할지 정해서 예약 구매 할 것을 권한다. 스위스 트래블 패스는 기차뿐만 아니라 배 버스 트램 모든 것을 다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융프라우나 마터호른과 같은 유명한 곳을 갈 때는 따로 비용을 더 지불하여야 한다. 하지만 스위스 트래블 패스를 가지고 있으면 많게는 절반 가량의 디스카운트가 붙는다. 
 
 

 


 

 

 

 

 

 

 
 

 



자 그러면 위의 스위스 연방 철도 사이트 (SBB)에 접속했다면, 밑에를 선택하고, 


 

 
 
 


25세 이상인 경우에만 해당되니, 나이에 주의하기 바란다. 더 어린 사람은 더 저렴하다. 밑에 스위스 트래블 플렉스를 선택하면, 
 
 
 
 

 

 


 
 

 

 

 

 

 

 
 
 

 

3일 에서 최대 한 달 까지 이용할 수 있는 카드를 구매 가능하다. 일반을 구매하면 밑에 스크린 숏과 같이 최대 15일까지 이용가능한 카드를 구매 가능하다. 


 


 
 

 
 
 
 

 
자, 그럼 다음은 글래시어 익스프레스 티켓을 구매하는 방법을 보자. 
글래시어 익스프레스는 통유리로 된 파노라마 기차로고도 하는데 스위스를 횡단하며 스위스의 자연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기차여행 수단이라고 보면 된다. 인스타 그램에서 자주 봤을 것이다. 스위스 트래블 패스 카드가 있으면 티켓을 저렴해 구매할 수 있다. 몇 프로 쌌는지 기억이 안 난다. 스위스 트래블 패스 카드 없이 구매할 경우도 밑에 사이트에 가서 구매하면 된다. 하지만 스위스 트래블 디스카운드를 받으려면 스위스 트래블 패스 카드를 먼저 구입한 후 글래시어 익스프레스를 구입할 필요가 있다. 아마 출발 2 ~ 3개월 이전엔 예매가 안 되는 걸로 안다. 
 
 

 



https://shop.glacierexpress.ch/gex_en/specials/daytrips/glacier-express

 

Glacier Express Classic - Glacier Express

<p>Initially at the booking process the total amount for the ticket and reservation will be shown to you. At a later booking stage, when asked to fill in the passenger's details, you have the option to select "reservation only" under Ticket/Refund. For mor

shop.glacierexpress.ch

 
 
 
 

 


 

 

 

 

 

 

 




 
 
위에 사이트에 접속을 했다면, 밑에 스크린 숏은 모바일 화면이다. 출발 역을 정하고, 
 
 
 
 

 

 

 
 
 
 


 
도착지를 선택하고,
 
 

 

 

 

 
 


 
 

 

 

 

 

 

 
 

 
 
 
다음은 출발 날짜를 선택한다.
 
 
 
 

 
 
 
 
 
퍼스트 클래스와 세컨드 클래스가 있으니, 지정하고
 
 

 


 
 
 

 
 
 
 

 

 

 

 

 

 
 
 


 
몇 번 열차에 탑승할지와 좌석을 지정하면 된다. 
 
 

 


 
 
 

 
 
 


 
 
 
좌석은 둘 다 창가 쪽에 앉고 싶으면 마주 보고 앉게 앞뒤로 좌석을 지정하면 된다. 
 
 
 

 

 


 

 

 

 

 


 
참고로 일등석이나 이등석이나 좌석이나 창 유리는 똑같다. 다만 조금 짐칸의 스페이스가 더 넓다는 것과 더 많은 시설을 이용 가능하다고 하는데 풍경 보는 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식사도 같은 걸로 안다. 알코올 음료수가 더 많다고 하였나. 기억이 잘 안 나는데 음식이나 음료도 지참 가능 하니, 비용을 아끼려면 선 주문 하지 않아도 된다. 
 
 

 

 

 


 

 

 

 

 

 

 
 

 



 
우리는 Antermatt에서 출발하였다.
 

 


 

 
 
 
 

 


 
3월 말이었지만, 반팔 티를 입어도 무난한 날씨였다. 하지만 산으로 올라가면 아직도 눈이 내리고 있다. 그렇기에 4계절 옷을 다 준비하는 것이 좋다.
 
 
 
 


 

 
 
 
 
 

 
 
 

 


 
출발 한지 1시간도 안 되었을 때 눈을 볼 수 있었다. 우리가 간 코스는 3시간 반 코스였다. 겨울과 여름의 코스가 다르다. 풍경위주로 코스를 바꾸는 것 같다. 하지만 출발과 도착지 역은 바뀌지 않고 도중에 거치는 루트가 다른 것 같다. 
 
 
 
 

 

 
 
 



 

 

 

 

 

 

 
 
 
 

 
밑에 사진은 흑백으로 찍은 것처럼 나왔지만, 같은 카메라이다. 
 

 


 
 

 
 
 
 
 
 
너무나 새하얘서 하얀 것 말고는 다 어둡게 나온 것 같다. 
 
 
 
 
 

 
 
 

 
 
 
 
 

 

 

 

 

 

 
 
 

 

 
 
 
 
 

 
 
 


 
 
 
여행의 3분의 2는 눈 덮인 산이었던 것 같다.
 
 
 

 


 

 
 
 

 


 

 

 

 

 

 
 
 



 
중간에 두 번 정도 정차한 것 같다.
출발한 지 한 시간 정도 지나 식사가 나왔다. 식사는 미리 예약해야 한다. 40~50파운드였던 것 같다. 와인은 승차하기 전에 슈퍼에서 구입한 것이다. 치킨이었다. 맛은 무난하게 괜찮았다. 
 
 
 

 


 

 
 
 


 
 
비디오도 몇 개 올려 본다. 
 
 

 


 

 
 
 
 
 


 
 

 
 
 


 
 
 

 

 

 

 

 

 

 


 
 

 
 



스위스 트래블 패스 Swiss travel pass로 기차 여행 하기 (Glacier express) 글래시어 익스프레스를 타보았다.

또 하나의 버킷리스트를 클리어했다.

 
 우리 코코 루이 사진을 빼놓을 수 없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