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

[숙소, 교통, 렌탈, 스키패스] 프랑스 스키 스노보드 샤모니 샤렛 Chamonix Chalet

반응형

3월 초에 프랑스 샤모니에 일주일 간 스노보드 여행을 다녀왔다. 프랑스 스키장 샤모니는 스노보드와 스키를 즐기는 사람들에겐 너무 유명한 장소이다. 유럽에서 가장 럭셔리한 스키장으로 알려져 있다. 그래서 숙소나 레스토랑 스키패스 등 그 외 부대시설이 모든 비용이 다른 스키장 보다 비싼 이미지가 있다. 아니 실제로 더 비싸다.

특히 산중에 있는 레스토랑은 이탈리아에 비해서 정말 비싸고 음식도 패스푸드 수준의 음식을 그렇게 비싸게 받으니 샌드위치를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샤모니 스키장을 가려면 필요한 숙소, 교통, 렌탈, 스키패스모든 것을 이 블로그에 소개하고 싶다.

우선 숙소와 스키패스 예약하는 방법과 공항에서부터 숙소까지의 교통편 마지막으로 렌탈 사이트를 소개하겠다.


내가 머문 곳은 샤모니 샤렛 Chamonix Chalet이라고 불리는 곳이다. 샤렛은 알프스 몽블랑이 있는 근처의 모든 숙박시설이 있는 동네를 가리킨다.

우리가 머문 숙소는 코티지 한 채를 빌렸다. 방 6개에 두 개의 더블 베드룸과 두 개의 싱글베드가 있는 한 개의 룸과 벙크베드가 있는 한 개의 룸과 3개의 싱글베드가 있는 하나의 룸과 싱글베드가 하나 있는 하나의 룸 이렇게 6개의 방이 있었다.

11명이서 3000파운드에 내고 6박 7일을 머물렀기 때문에 샤렛에 있는 어코모데이션 중에는 정말 저렴한 가격에 지낼 수 있었던 것 같다.
 
 
 
 
 

 
 

 

 

 
 

참고로 내가 머문 숙소의 부킹닷컴 사이트의 링크를 걸어 둔다.  공항에서 샤모니 숙소까지의 버스예약 방법은 더 아래의 글을 참조하라.




https://www.booking.com/hotel/fr/chalet-rose-chamonix-mont-blanc.en-gb.html?aid=304142&label=gen173nr-1FCAEoggI46AdIM1gEaFCIAQGYAQm4ARfIAQzYAQHoAQH4AQyIAgGoAgO4AqKoup4GwAIB0gIkZDE1YThiNzYtZDU5Yy00MzJmLTlmYTMtODMyMTZkYWU1NzFj2AIG4AIB&sid=a5e67ec9e28a6155e3a4a13ce622bbcb&checkin=2023-02-26;checkout=2023-03-05;dest_id=9493770;dest_type=hotel;dist=0;group_adults=2;group_children=0;hapos=1;hpos=1;no_rooms=1;req_adults=2;req_children=0;room1=A%2CA;sb_price_type=total;soh=1;sr_order=popularity;srepoch=1674492316;srpvid=7ddc75cd27a004f3;type=total;ucfs=1&#no_availability_msg

Chalet Primerose, Chamonix-Mont-Blanc, France

Boasting garden views, Chalet Primerose provides accommodation with a terrace and a balcony, around 2.5 km from Montenvers - Mer de Glace Train Station.

www.booking.com




아래의 사진은 프랑스 스키 스노보드 샤모니 샤렛 Chamonix Chalet에서 내가 머문 숙소의 외견 사진이다.

삼층까지 있다.


샤모니 샤렛 프림로즈 숙소




아래의 사진은 숙소 밖에서 찍은 알프스 산의 야경이다. 눈 덮인 산과 별이 어찌나 아름답던지 그림 같았다.



숙소에선 본 야경



다음은 샤모니 스키장에 가기 전에 필요한 준비물 중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한다. 애플을 쓰는 분이라면 밑에의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할 것을 추천한다. 날씨와 슬로프 버스 교통 정보 등 많은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에 Chamonix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는 필수이다.



 
 
 
 

 
 

 

 

 



자 그러면 스키패스는 어디서 구입할 수 있을까? 샤모니는 미리 예약하거나 현지에서 구입하거나 가격은 똑같았다.

보통 어코모데이션 일주일로 잡아야 적당하기 때문에 스키패스도 맞춰서 예약하였다. 기간이 6박 7일이어서 스키패스는 6일 치로 구매 하였다. 다만 6일 치라도 언리미티드 스키패스와 한정된 곳만 갈 수 있는 스키패스가 있다. 가격과 기간에 맞추어서 고르면 된다.

밑에 정보를 읽어 본 다음에


https://www.chamonix.net/english/lift-systems/lift-passes#mbu

Chamonix Ski Passes 2018/19 - What Ski Pass to Buy: MBU, Le Pass

1 pass, 3 countries to ski and discover Chamonix in total freedom. More Info Enjoy all the ski areas of Chamonix from 1000 to 2500 m altitude. More Info Enjoy all the ski areas of Les Houches family village-resort. The pass gives free access to the Tramway

www.chamonix.net

 
 
 
 
 

 
 

 

 

 
 
 



밑에 사이트에서 언리미티드 스키패스를 £311 파운드에 구입하였다. 우리는 하이시즌에 갔기 때문에 더 비쌌다.
시즌이 아닌 경우에는 100파운드 정도 더 싸다.



https://www.montblancnaturalresort.com/en/montblanc-unlimited

Mont-Blanc ski: Mont-Blanc unlimited pass - Megève piste map, St Gervais ski pass - Mont-Blanc Natural Resort

Achetez ou rechargez votre forfait de ski en ligne. Site officiel des Remontées Mécaniques

www.montblancnaturalresort.com





언리미티드 패스에는 에귀드미디 정상에 갈 수 있는 티켓도 포함이기 때문에 몽블랑 정상을 보고 싶은 분은 강력 추천한다.

밑에 언리미티드 스키패스의 포함된 내용을 첨부한다.

Mont Blanc Unlimited Pass – 355 euros / £311 (6 days)

1 pass, 3 countries to ski and discover Chamonix in total freedom. A must-buy if you want to go up the Aiguille du Midi and the Grands Montets (top is closed) ski resort even just once.




하이시즌 스키패스 가격

 
 
 
 
 

 
 

 

 

 



다음은 우리가 라이딩한 샤모니 스키 리조트를 사진과 함께 소개한다.

첫날 월요일은 Brevent-Flegere 로 갔다. 블루코스가 많아서 인터미디에이트에게 무난한 코스이다.

우리 숙소에서부터 Brevent-Flegere 로 가는 이동수단은 버스이다. 샤모니의 편리한 점은 차가 필요 없다는 것이다. 버스가 잘 되어 있어서 거의 모든 샤모니 각각의 숙소에서 버스를 타고 이동할 수 있어서 좋다. 샤모니에 머무는 모든 스키어 스노보더들은 샤모니 스키 리조트를 운행하는 버스는 무료이다.

버스 노선도 위에 언급한 샤모니 애플리케이션을 참고하면 된다. 앱에서 마이 메뉴를 선택 한 다음 Map and Transports를 선택하라.



 
 
 
 
 

 
 

 

 

 




다음은 가고 싶은 스키리조트를 고르려면 앱으로 가서 In moutain -> ski areas를 선택하면 된다.








 
 

Brevent-Flegere




Brevent-Flegere




Brevent-Flegere




Brevent-Flegere




Brevent-Flegere




Brevent-Flegere





 

 
 

 






 

샤모니 셔틀 버스 안



다음은 샤모니 서드의 사진을 올린다. 나는 스위스 제네바에서 공항에서 샤모니 서드까지 와서 샤머니 서드에서 숙소로 가는 버스로 갈아탔다. 공항에서 샤모니까지 오는 버스도 정말 잘 되어 있다. 밑에 공항에서 숙소까지의 버스예약 사이트도 소개한다. 제네바 Geneva 공항에서 갈 경우 참조하라. 숙소 앞까지 데려다준다. 왕복 80파운드이다.



https://alpsbookings.com/start/CEX

ChamExpress.com > Bookings

alpsbookings.com

 


샤모니 숙소까지 픽업을 원할 경우 목적지를 아래와 같이 샤모니를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호텔 주소를 선택할 수 있다.







샤모니 서드 Chamonix sud 는 샤모니에서 버스 터미널과 같은 곳이다. 모든 버스들이 여기를 거쳐 간다.




샤모니 서드

 
 
 
 

 

 

 

둘째 날은 Grands Montets에서 라이딩하였다. 레드코스가 많아서 좀 힘들었다. 둘째 날이 가장 힘든데 레드 코스 위주로 라이딩하여 좀 힘든 하루였다.




Grands Montets 케이블 카 입구





 

Grands Montets 케이블 카 안





Grands Montets 슬로프





Grands Montets




Grands Montets




Grands Montets




Grands Montets

 
 
 

 

 



Grands Montets 점심을 먹기 위해 머문 작은 매점을 소개한다. 다른 곳 보다 저렴 하나 현금 밖에 안 받으니 현금을 준비할 필요가 있다.




Grands Montets 매점




Grands Montets 매점




Grands Montets







Grands Montets




Grands Montets




 

Grands Montets





Grands Montets




Grands Montets 케이블 카의 도착지 버스정류장 있는 곳

 
 
 

 

 
 


다음은 스키 스노보드 렌탈 숍을 소개한다. 내가 렌탈한 곳은 인터스포츠이다. 예약 웹사이트는 아래와 같다.

지금은 샤모니 인터스포츠가 문을 닫았기 때문에 검색이 안되지만, 시즌에 chamonix intersports로 검색해서 예약하면 된다.


https://www.alpinresorts.com/en/ski-rental/france/rhone-alpes/chamonix?invalidDates=1&shopId=2103




샤모니에 인터스포츠 렌탈 숍이 많기 때문에 지도를 보고 숙소에서 가장 가까운 숍을 예약하시길 바란다.




 



샤모니 센터는 샤모니에서 가장 많은 레스토랑과 숍이 많은 곳이다. 하루 종일 스노보드를 타고 보통 4-5시에 슬로프가 문을 닫기 때문에 4시 정도에 내려와서 해피아워를 즐기곤 한다. 런던과 비슷하게 해피아워가 있다. 해피아워는 맥주나 칵테일 등을 반 가격에 파는 시간 대를 말한다. 주로 붐비지 않는 이른 오후 시간부터 이른 저녁 2시간 정도 오픈 한다.

밑에는 샤모니 센터의 모습의 사진을 몇 장 올려 본다.



샤모니 센터

 



원래는 샤모니는 눈으로 덮여 새하얀데 올해는 눈이 많이 안 내려서 산 밑의 타운에는 눈을 보기 힘들었다.




 

샤모니 센터




샤모니 센터




샤모니 센터

 
 

 

 

 


 

2023.03.29 - [여행 이야기] - 프랑스 이탈리아의 알프스 몽블랑 정상으로 에귀드 미디 Aiguille du midi 케이블 카를 타고

프랑스 이탈리아의 알프스 몽블랑 정상으로 에귀드 미디 Aiguille du midi 케이블 카를 타고

유럽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알려진 알프스 정상 몽블랑, 누구나 한 번쯤 가보고 싶어 하는 곳일 것이다. 몽블랑 정상만 보려고 스위스에 가기는 아까와서 미뤄두고 있었는데 3월 초에 샤모니로

charlie-londoner.tistory.com



셋째 날은 이탈리아의 코메이어 Courmayeur로 넘어갔다. 올해는 샤모니에 눈이 많이 안 와서 이탈리아 쪽이 더 눈이 좋다는 얘기를 듣고 셋째 날은 이탈리아의 코메이어 Courmayeur 스키장으로 갔다. 샤모니에서 코메이어 Courmayeur로 가는 버스가 있기 때문에 버스를 예약하였다. 왕복 15유로이다. 예약은 밑에 사이트에서 하면 된다. 
 
 
https://estore.arriva.it/

https://estore.arriva.it/

estore.arriva.it

 

Courmayeur - Chmonix 탭을 선택하고, type of trip에서 Roundtrip를 선택한 후
 
origin 은 Chmonix sud를 Destination은 Courmayeur pmb를 입력하라.

밑에 사진과 같다. 그리고 날짜와 시간을 선택한다.






다음은 코메이어 스키장 모습을 사진으로 소개한다.


 

케이블 카에서 내린 후





코메이어 스키장





 



 
 

아침 식사를 한 곳에서




카페




카페에서 찍은 풍경




코메이어 슬로프




코메이어 슬로프








 

 

 
 
 

코메이어



코메이어

 
 

이탈리아 코메이어 스키장에서 역시 좋은 것은 이탈리안 요리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추천 레스토랑을 아래에 소개한다.

레스토랑 이름은 La zerotta라고 한다.


https://menulist.menu/restaurants/courmayeur/la-zerotta

La Zerotta from COURMAYEUR Menu

The Menu for La Zerotta from COURMAYEUR has 4 Dishes. Order from the menu or find more Restaurants in COURMAYEUR.

menulist.menu




고기를 안 먹어서 고기를 뺀 버섯 파스타를 시켰다.
 
 

머쉬룸 파스타



어김없이 봄바르디노를 주문하였다. 이탈리아 사람들이 겨울에 스키장에서 마시는 칵테일이다. 크림과 달걀이 들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봄바르디노




La Zerrota 레스토랑 외관




코메이어 슬로프







 
 

 

 
 
 

넷째 날은 Balme의 스키장으로 갔다. Balme에서는 오전만 스노보드를 타고 몽블랑 정상을 보러 에귀디미디로 갔다. Balme 은 완만한 곳 블루 코스가 많고 코스가 길어서 타기 쉬웠 던 것으로 기억한다. Balme과 다른 모든 스키 슬로프는 모두 샤모니 서드에서 버스를 타고 이동하면 된다. 모든 버스의 시작과 끝은 샤모니 서드이다.





 
 








 
 

 

 


 


밑에 사진들은 코메이에서 가장 정상에서 찍은 사진들이다. 이곳으로 가려면 작은 케이블 카를 타고 올라가야 한다.



 

코메이어 정상에서







코메이어 정상




코메이어 정상에서




구름이 역시 산 밑에 있다.



코메이어 정상에서







코메이어 정상에서








코메이어 정상으로 가는 작은 케이블 카 모습이다.










 
 

 

 
 




밑에 사진은 코메이어 곤돌라 옆의 Apres ski 클럽이다. 클럽을 좋아하는 분은 들려 보기를. 줄이 너무 길어서 밖에서만 음악을 즐길 수 있었다. 맥주 한잔도 주문 못 한 채..



 

Apres ski



Apres ski





 
 

 

 
 

다섯째 날은 코메이어에 또 갔다. 너무 좋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마지막 날인 여섯째 날 토요일은 오전에 몽블랑 정상을 보러 에귀드 미디에 또 올라갔다. 목요일 오후에 에귀드 미디에 있는 레스토랑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나니 전망대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가 문을 닫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오후엔 Le tour로 옮겨갔다. Le tour는 샤모니에서 동쪽 끝쪽에 있어서 사모니에서도 한 40분 정도 버스를 타고 가야 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이동하여야 한다.




 밑에 사진들은 Le tour의 슬로프 풍경이다. 샤모니 서드에서 2번이나 2b 번 버스를 타면 된다.



 

Le tour




Le tour








Le tour




Le tour




Le tour



Le tour



Le tour




 
 
 



 

 


 
 누군가 다친 사람이 있어서 헬리콥터가 날아왔다. 샤모니는 스키장이 모두 꽤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서 헬리콥터 교통수단은 응급처치수단으로 필수이다.  



 





오늘은 프랑스 스키 스노보드 샤모니 샤렛 Chamonix Chalet 에서 숙소, 교통, 렌탈, 스키패스 구입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였다. 모두들 즐거운 여행 하시기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