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런던에서 사는 이야기/레시피

옥수수빵 콘브레드 레시피

반응형

옥수수빵 좋아하나요?
오늘은 콘브레드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평점 5점 만점 4.9점 짜리였는데, 내가 만들고도 참 맛있네요^^

 

 


<재료>
콘밀가루 120그램(저는 콘플라워를 썼습니다)
밀가루 125그램(저는 통밀가루를 썼습니다)
베이킹파우더 1 티스푼
베이킹 소다 1/2 티스푼
소금 1/8 티스푼
소금이 안 들어간 버터 115그램(녹은 차가운 버터)
라이트 또는 다크 브라운 설탕 67그램
꿀 2 테이블 스푼 혹은 30밀리
큰 계란 1 개(룸 템퍼 쳐)
버터밀크 240밀리(at room temperature) 저는 참고로 아몬드 밀크 사용

 

 


자 그럼 레시피를 볼까요?

<레시피>

1. 오븐을 204도로 미리 데운다.

2. 큰 볼에 콘밀가루, 밀가루, 베이킹파우더, 베이킹 소다, 소금을 넣고 모두 섞는다.

 

2. 물기 있는 재료를 다 섞는다.

 

 

3. 다른 볼에 버터, 브라운 설탕, 꿀을 넣고 완전히 부드럽게 될 때까지 섞는다. 그다음에 달걀을 넣고 섞는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유를 넣고 섞는다.

 

3. 드라이한 재료를 모두 넣고 섞는다

 

4. 3을 2에 넣고 완전히 섞는다.

 

 

 

2와 3을 넣고 섞는다.
2,3 을 섞은 모습

 

 

 

5. 빵틀에 넣고 오븐에 40분간 굽는다.

 

빵틀에 넣은 모습

 

6. 구운 후에는 버터나, 꿀, 잼을 발라 먹어도 좋다.

 

레시피에서는 20분 간 구우라고 하였지만, 안이 하나도 안 익어서 20분 간 더 구웠다.

 

 

 

7. 남은 빵은 룸 온도로 일주일간 보관하고 먹을 수 있다.

 

결과적으로 40분 구운 모습 겉이 살짝 탄듯 보이지만, 통밀가루라 그렇다.

아침 식사로 정말 괜찮은 것 같다.

이제 빵 일부러 사 먹을 일 없겠다.

통밀가루를 사용하여서 배 속이 더부룩 하지 않아서 정말 좋다.

오늘은 옥수수빵 콘브레드 레시피를 공유해 보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