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런던에서 사는 이야기/일상

영국인의 일본 요리 사랑

반응형

나의 서포트 버블 데비와 조셉이 지난주 주말에 집에 초대하였다. 록그다운이 풀리면서 만나지 못했던 다른 친구들과 만나느라 4월 이후로 서로 보지 못 하고 있었다.



그런데 조셉이 이번에는 자기가 직접 요리를 하겠다고 하였다. 항상 데비가 요리를 하였었는데, 조셉이 한다니, 괜찮을까 걱정 반 기대 반으로 오랜만에 데비 부부 집으로 향하였다.

데비 집에 가서야 오늘의 요리가 왜 영국인이 굳이 일본요리를 하게 되었는지 알게 되었다.

데비부부 친구 중에 일본에 너무 가고 싶어 하는 영국 청년이 있었다. 그 청년에게 일본을 잘 아는 친구들과 일본 요리를 해 먹자는 취지였다


깜찍한 조셉이 집에 들어 가자 마자 나에게 건넨 것은 오늘의 요리 메뉴였다. 일본 레스토랑에 온 기분이다. 바로 그들의 가든으로 초대되었다.

음식 메뉴

콘셉트가 일본 레스토랑이라 그런가 에다마메도 준비되어 있었다. 조셉이 이렇게 귀여운 구석이 있는 줄 처음 알았다. 데비에게 결혼하기 전에 온갖 이벤트를 한 것은 알고 있었지만, 데비가 조셉을 이래서 좋아 하나보다.

음료 메뉴

오늘의 하이라이트 중에 하나는 스타트 칵테일이었다! 맛있어서 천천히 마셨다.

베리베리 럼 베이스 웰컴 드링크

웰컴 드링크를 다 마시고 나니, 스타터가 나왔다. 

오렌지에 후추와 소금을 곁들인 것이다. 

다음에 나도 만들어 보고 싶다. 

칵테일 안주로 괜찮은 것 같다. 

소금과 후추의 짭짤한 오렌지 스타터

고기 절대 안 먹는데, 한 입으로 구워 온 비프스테이크의 냄새를 참을 수 없어서,

한 입 베어 먹었다. 깔끔했다. 역시 영국인!

 

한 입 비프 스테이크

조셉이 메인 메뉴를 준비하는 동안 우리는 가든에서 배드민턴을 하였다.

내가 팔 힘이 좋아서 배드민턴 좀 치는데, 우리 팀이 이겼다. 

역시 게임은 이겨야 제맛!

코스 메뉴에 만두가 있었는데, 게와 새우만두였다. 나와 같이 한국 슈퍼에 갔을 때 샀었던 것 같다. 그런데, 한국 만두는 아닌 듯하다. 용케 시푸드 만두도 준비하고 귀엽다!

새우와 게 만두

하루 마끼까지 준비했다. 하루 마끼에 들어가는 누들 대신에 쌀밥을 넣었다. 

만드는 데 정말 시간 많이 들었겠다.

 

 

연어 아보카도 오이 하루 마끼

마지막 메인 코스 마끼가 나왔다. 어디서 시바스 농어 사시미까지 구입했는지, 농어 마끼까지 준비하고, 정말 제대로다.

이렇게 많은 마끼를 말다니. 감동

농어 연어 버섯 아보카도 마끼

입가심으로 진저비어를 준비했다. 진저비어(ginger beer)는 맥주처럼 들리지만, 영국의 탄산음료이다. 생강 맛 탄산음료이다. 저 조그마한 컵에 진저비어를 담느라고 시간도 많이 걸렸을 텐데, 정말 한다면 하는 성격인 조셉인 것 같다. 

 

 

생강 주스

평소 요리를 하지 않는 조셉이 토요일 오후를 데비와 요리를 하느라 시간을 다 보냈을 것을 생각하니, 정말 깜찍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