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런던에서 사는 이야기/영국생활 정보

영국 테스코(Tesco) 슈퍼에서 장보기

반응형

이번 주는 삼일을 일본 시간에 맞추어서 그러니까 한국 시간과도 같은 시간에 일을 하였다. 일본에 온라인으로 트레이닝을 받을 일이 있어서, 삼일 낮과 밤이 바뀌어야 해서 힘들었다. 그래서 월요일 부터 목요일까지 한 발짝도 안 나갔다. 그러고 처음으로 오늘은 트레이닝이 끝나고 금요일 런던과 같은 시간에 일을 하였다. 그래도 이번 주는 런던의 날씨가 계속 흐림이라 외출 할 기분도 아니어서 다행이었다. 오늘도 아침부터 세차게 비가 오더니 오후에는 개고 비가 오고 개고를 몇번 하더니, 다 저녁엔 비 올 낌새가 없어서 밖을 나가 보기로 하였다.

비오는 창밖

보이는 가 마당을 향한 창문에 빗물 자국이, 그러고 언제 그랬냐는 듯이 이렇게 해 맑아서는 반복이, 한국말로는 여우가 시집가는 날, 늑대가 장가가는 날만 날씨가 이렇게 비 왔다 맑았다 한다고 하는 데, 가만 보면 영국은 일 년에 300일은 여우 늑대가 시집 장가 가나 보다.

비온뒤 갬

그래서 동네보다 멀리 있는 테스코로 향했다. 사실 장 안 봐도 되는데 밖에 너무 안 나간 것 같아서 나왔기에 딱히 록 다운 때문에 갈 곳도 없지만 장을 보러 왔기에 살 것도 머리에 떠오르지 않고, 파스타 소스 패스토가 없는 게 기억이 났다. 다행.. 테스코에도 오가닉이 판다. ㅎㅎ
그래서 골라 보았다. 그린 페스토는 바질이다 거의.. 그래서 오가닉 페스토를 사 보았다.

오가닉 그린페스토

그리고 냉장고에 있는 사몬을 생각하며 연어와 같이 구워 먹을 브로콜리를 샀다. 어머 오가닉이 ㅎㅎ 테스코에는 보통 오가닉이 안 파는데 코로나로 오가닉 손님이 많아진 건지 아무튼 나에게는 기쁜 소식이다.

오가닉 브로콜리

팍초이 중국 야채로 유명한데, 내 입에 맞다. 주로 중국 레스토랑에 가면 간장으로 요리하는데 나도 같은 맛을 낼 수 있어서 자주 산다.

팍초이

그리고 또 생선에 눈이 간다. 이렇게 포장해 놓은 생선을 사곤 한다. 혼자 먹으니 크게 사다 놔도 빨리 못 먹는다. 시바스 내가 제일 좋아하는 생선 원래 버터나 소스 들어 있는 거 안 사는데, 오늘은 그냥 레몬과 페퍼가 들어 있는 거를 사 봤다. 사실 처음이다. 다음에 어떤 맛이 었는지 올리고 싶다.

시바스 버터

그리고 왠지 달달한 것을 사야 하지 않을까 생각 한 끝에 초콜릿 라즈베리를 좋아하기 때문에 그리고 우유가 들어간 초콜릿보다 코코아가 많이 들어 간 오리지널 초콜릿이 좋다. 이 시리즈가 다크 초콜릿이 맛있다. 70% 코코아 함유 ㅎㅎ 프랑스 친구는 코코아 100프로 초콜릿을 추천한다. 유럽 친구들은 초콜릿 좋아하는 사람들은 밀크 초콜릿 안 먹는다. 나도 원래 초콜릿 안 먹는데 언젠가부터 먹기 시작했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다크 초콜릿을 먹으려 한다. 헤이즐넛을 왠지 넛츠가 들어가야 건강에도 좋을 것 같아서. ㅎㅎ

라즈베리 다크 초콜렛

요즘에 포테이토 칩스가 맛이 없다. 코로나 이후로 기름이 바뀌었나. 원래 케틀 제품이 맛있는데 방금 튀긴 그런 맛이 안 난다. 코로나 이루로 몇 번을 속고도 또 사본다. 역시나 집에 와서 뜯어보니 똑같다.

포테이토 칩스

마지막으로 아이스크림에 눈이 갔다. 아몬드 아이스크림이 좋다. 인기가 많은 것이 보이느냐, 유독 아몬드 맛만 많이 나가서 끝에 쳐 박혀 있다. 꺼내느라고 나름 힘듦.

매그넘 아몬드

매그넘이 유명하다.

매그넘 아몬드 맛

그렇게 어느새 저것만 샀는데도 테스코에서 삼십 분 이상을 보냈다. 나왔더니 9시가 다 되었다. 유럽은 벌써 서머타임이 돌입했고, 8시 반 이후로 해가 진다. 그래서 9시가 다 되었는데도 하늘이 파랗다.

집 앞 공원

그렇게 집에 왔더니 배가 안 고프다. 프로세코와 어제산 슈크림빵을 먹어 본다.

프로세코와 슈크림 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