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런던에서 사는 이야기/영국생활 정보

런던에서 방 구하기 사이트

반응형

지금까지 런던에서 집 사기의 정보를 공유했는데, 사실 생각해 보면 유학생들이나, 워킹홀리데이로 잠깐 있다가 갈 사람들의 수요가 더 많다는 것을 생각하면, 런던에서 방 구하기 웹사이트를 진작에 소개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런던에 오기 전에 방을 집적 보고 구하려면, 한국에서 부터는 일단은 호텔이나 에어비엔비 혹은 민박을 예약해 놓고, 영국에 도착한 후 머물면서 장기로 묵을 곳을 직접 뷰잉을 하면서 고르면 될 것 같다. 우선 내가 이제껏 이용해 봤던 사이트를 공유한다.

1. 영사유케이(04uk)
영국에 사는 한국 커뮤니티 사이트이다. 여기에 들어가서 숙박이라는 코너에 가면 방 정보가 있다. 위에 링크는 숙박에 바로 연결되게 링크를 걸어 두었다. 주로 한국 사람들과 방 거래를 하고 싶으신 분이나 아직 영어에 서툴다면, 한국 사람들끼리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을 것 같다.

 

 

 

 

 

 


2. 믹시 비 MixiB

 

04uk 와 같이 일본 사람들의 커뮤니티 사이트이다. 한국의 사이트와 같은 포털 사이트 중에 방 구하기 코너가 있다.
가끔 일본어를 할 줄 아는 한국 사람이나, 일본 친구를 둔 한국 사람들도 이 사이트를 통해서 물건을 사고팔거나, 방을 구하거나 내놓거나 한다.
일어가 되시는 분은 위에서도 꽤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방문해 보기를 권한다. 한국과 같이 워홀리나 유학으로 오는 사람이 많아 정보가 꽤 많다. 일본 사람들 조용하고 집 깨끗이 쓰는 이미지가 있어서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3. 스페어 룸(Spareroom)
영국에서 대부분의 젊은 사람들은 이 사이트를 사용하지 않나 싶다. 방을 구하는 사람이나, 플렛 메이트를 구하는 사람들이 글을 올려서 정보를 교환하는 곳이다.
돈을 좀 내면 자신의 광고가 가장 노출이 잘 되게 해 주기 한다. 나도 몇 번 이용한 적 있는데, 이 사이트에서 방을 구할 때는 검색이 정말 중요하다.
그래서 위에 Advanced search로 곧바로 넘어갈 수 있게 링크를 걸어 두었다. 꼼꼼하게 필요 없는 정보가 표시되지 않게 검색을 하기 바란다. 특히 에이전트가 광고한 것인지, 집주인이 광고한 것인지, 집주인과 같이 플랫을 공유하는 것인지, 소개료를 받는지 안 받는지, 여성 전용인지 아닌지, 디포짓이 얼마까지 인지, 한 달 방세의 예산은 얼마인지 세탁기는 실내에 있는지 검색조건이 정말 많다.
정말 많은 방정보가 있으니, 잘만 고르면 자기 맘에 쏙 드는 방을 구할 수 있을 것이다.

 

 

 

 

 

 

4. 온 더 마켓 (On the market)
온 더 마켓은 방만 따로 구할 수는 없다. 즉 플렛 셰어 보다, 플랫 전체를 렌트할 때 필요한 사이트이다.
플렛 셰어의 경우는 3. 스페어 룸을 추천한다. 온 더 마켓은 주로 오너가 직접 자기 집 전체를 빌려 주기 위해 내놓기 때문에 꽤 가격이 천차만별이다.
에이전트가 내놓기도 하지만, 오너가 직접 내놓는 경우는 소개료도 안 내도 되고 유리한 것이 많다. 집을 사거나 팔 때도 이 사이트를 많이 이용한다.

 



5. 검트리 Gumtree(비추)
비추인데 왜 올려놨나 하면, 검트리는 정말 영국에서 가장 이베이만큼 큰 사이트이다. 이 사이트에서 모든 걸 다 한다.
물건을 팔기도 사기도 집을 사기도 팔기도 방을 구하기도 팔기도 집 전체 렌트 정보도 있고, 모든 것이 다 되는 곳이다.
워낙 많은 사람들이 오랫동안 사용해서 그런지, 가끔 위험한 거래도 있으니, 검트리에서 방을 구할 때는 잘 보고 이상한지 아닌지 잘 판단해서 구하길 바란다.

 

 

 

 

 


6. IQ스튜던트 어코모데이션 (IQ Student accommodation)
   스튜던트 어코모데이션 사이트는 정말로 많은데, 내가 직접 살아 본 곳이기 때문에 자신 있게 추천한다. 대부분이 스튜디오 형식이다. 정말 깨끗하고 부대시설이 많다. 논문 쓰느라 바빠서 거의 이용 못 했지만, 천천히 공부하러 온 사람들은 충분히 즐길 시간이 있을 것이다.
내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정말 스토리지가 크다. 짐이 많은 분들에게는 왕 추천한다. 스페이셔스해서 충분히 만족할 것이다. 대신에 가격이 만만치 않다. 기본 일주일에 300파운드를 넘는다. 충분한 예산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스페어 룸이 가장 적절할 것이다. 아 그리고 세탁기는 공용이다. 코인 런더리처럼 카드를 충전해서 쓰는 방식이다.

그리고 일반적인 주의 할 점으로는 마음에 드는 방을 구했을 때는 디포짓을 언제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정확히 해야 한다. 그리고 방의 계약기간을 정확히 물어서 계약기간 전에 방을 뺄 경우 위약금을 무는 지, 방의 상태 체크를 할 경우 어떻게 하는지, 청소비는 따로 떼는지 등 물어보고 꼼꼼히 계약하기 바란다.

 

 

 

 

 

 

 

 

Student Accommodation in London | Student Housing from iQ

London Student city guide to London With more than 20 universities and colleges, there's nowhere better to make the most of student life than London. Our student accommodation is found in locations around the capital, from Bloomsbury to Hammersmith and rig

www.iqstudentaccommodation.com

 

SpareRoom - find rooms for rent in shared accomodation

www.spareroom.co.uk

 

MixB | イギリス・ロンドンの住まい・宿泊情報

イギリス・ロンドンの部屋探し、賃貸、ルームメイト募集、不動産、コミュニティ、ゲストハウス、サブレット、ルームシェアなどの情報が多数掲載されています。 イギリス・ロンドンで部

uk.mixb.net

오늘은 런던에서 방구하기 사이트를 소개하였다. 댓글을 남기면 궁금한 점에 대해서 답글 달아 드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