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런던에서 사는 이야기/IT관련 정보

iPhone Max LED flash 깜빡이 알람이 작동 안 할 때의 대처방법

반응형

 오늘은 한동안 제 아이폰의 레드 플래시가 작동하지 않아서 전화기가 진동모드로 되어 있을 때 깜빡이 알람이 작동하지 않아서 의문을 가지고 다른 전화기로 제 아이폰에 전화 해 부아도 플래시가 터지지 않아서 아이폰 서비스에 연락하였습니다. 서포트팀에 연락 할 때는 저번과 같이 구글에서 밑에 키워드로 찾아서 “iPhone 10 led flash for alerts doesn't work” iPhone Support팀과 연락하였습니다. 채팅으로 서포트팀과 연락할지 전화로 연락할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채팅으로 하였습니다.

서포트 앱

먼저 아이폰 서포트 팀에서 알려 준 것은 이하의 내용이었습니다.


[iPhone Support팀의 해결 방법]

1. Flash 가 라이트용으로도 움직이고 있는지 않은지를 먼저 확인한다. 밑에 사진처럼 아이폰의 오른 쪽 위의 코너에서 중앙 쪽으로 스와이프 하여 플래시를 클릭하여 라이트가 켜지는지 확인한다. (*라이트가 켜지지 않는다면 이것은 라이트 문제이기 때문에 수리받으셔야 합니다. )

후레쉬 기능

라이트가 동작하면 라이트 자체에는 문제가 없기 때문에 그 다음을 확인한다.

2. Settings -> Accesssibility -> Audio/Visual 을 클릭하고 나서 밑에의 두 부분이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 LED Flash for Alerts
* Flash on Silents

레드 후레시 알림 설정

우선적으로 위에 특히 LED Flash for Alerts 는 꼭 체크해두어야 합니다. 그런데 제 경우는 저렇게 체크 되어있는데도 전화가 걸려오면 플래시가 터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다음에 해야 할 오페레이팅은 3번으로 이동하세요.

3. 전화기 전원을 껐다가 다시 킨다.

1, 2, 3번 모두 실시했지만 그래도 해결이 안되었습니다. iPhone Support 팀 담당자는 전화기를 애플에 가서 확인해 봐야 한다고 해서 지금 코로나인데 문을 열었냐고 하니까 문 열 때까지 기다리던가 전화기를 애플에 우편으로 부쳐서 고치라고 하는데 그게 말이나 됩니까?

그래서 혼자서 다시 구굴로 조사한 결과 문제를 해결 하였습니다. 그 내용을 공유하고 싶어요. 위에 대처 방법으로 되는 사람은 저의 밑에 내용이 필요 없겠지만 저와 같은 경우 이신 분은 밑에 방법도 트라이해 보세요.


전화기가 잠금 상태에서만 플래시 알람이 깜빡인다고 합니다. 제 경우에는 계속 전화기가 잠금 해제가 된 상태에서 테스트 하였기에 작동 안 한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밧데리가 얼마 안 남았을 때도 작동 안 할 수 있으니 배터리가 충분히 있는지도 확인하시고 다시 한번 동작 확인하세요. 너무 단순한 문제로 들릴지 모르지만 순간 당황하면 계속 문제가 해결이 안 되는 것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LED Flash Alerts가 작동 안 할 때는 위에서 부터 한 번씩 다 다시 체크해 보세요. 그러면 플래시가 고장 나지 않는 한 작동 한 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